OX/협업: 두 판 사이의 차이

< OX
(새 문서: 언리얼 엔진 소스 컨트롤을 이용한 협업 방법 및 규칙입니다. == 방법 == === svn 설정 === Subversion for Windows를 [//sourceforge.net/projects/win32svn/files...)
 
76번째 줄: 76번째 줄:
체크아웃된 리비전 15.
체크아웃된 리비전 15.
</syntaxhighlight>
</syntaxhighlight>
이 예시에서는 E:\Works\UEProj\OX에 저장될 것입니다.
=== 언리얼 설정 ===
=== 언리얼 설정 ===
== 규칙 ==
== 규칙 ==
예를 들어, BP_OX.uasset (블루프린트 클래스)파일을 A와 B가 동시에 수정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이 파일의 수정 (및 저장) 권리를 가져오는 것을 체크아웃이라 말합니다.
예를 들어, BP_OX.uasset (블루프린트 클래스)파일을 A와 B가 동시에 수정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이 파일의 수정 (및 저장) 권리를 가져오는 것을 체크아웃이라 말합니다.

2022년 5월 10일 (화) 06:08 판

언리얼 엔진 소스 컨트롤을 이용한 협업 방법 및 규칙입니다.

방법

svn 설정

Subversion for Windows를 다운로드합니다. 설치할 떄 따로 바꿀 설정 없이, 계속 다음 버튼을 눌러 설치합니다.

Windows 검색 창에서 명령 프롬프트 (Windows 11의 경우, 터미널)를 검색하여 실행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프롬프트 창에 아래와 같은 글이 써 있을 것입니다.

Microsoft Windows [version 10.0]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C:\Users\"관리자 이름">

먼저, 프로젝트를 저장할 공간을 특정합니다. C 드라이브에 저장할 경우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예: C:\Works\Unreal Projects) "cd C:\Works\Unreal Projects"

Microsoft Windows [version 10.0]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C:\Users\"관리자 이름"> cd C:\Works\Unreal Projects
C:\Works\Unreal Projects>

D, E 등 다른 드라이브일 때에는 (예: E:\Works\UEProj)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E:\" "cd E:\Works\UEProj"

Microsoft Windows [version 10.0]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C:\Users\"관리자 이름"> E:\
E:\> cd E:\Works\UEProj
E:\Works\UEProj>


프로젝트를 다운로드하기 위해 프롬프트 창에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Microsoft Windows [version 10.0]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E:\Works\UEProj> svn co https://220.78.155.245/svn/OX

svn 최초 실행의 경우, 허용 관련 창이 뜰 때 P (영구 허용)를 눌러 넘어가갑니다. 이후 아래와 같은 증상으로 작업이 중단될 것입니다.

E:\Works\UEProj> svn co https://220.78.155.245/svn/OX
Authentication realm: <https://220.78.155.245:443> VisualSVN Server
Password for '관리자 이름':

여기서 관리자 이름은 SVN 서버의 유저 이름과 다를 가능성이 커 비밀번호 입력 칸에 아무거나 입력합니다. 이 떄, Username에는 bmplatina를 입력하고, 비밀번호는 디스코드에 첨부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E:\Works\UEProj> svn co https://220.78.155.245/svn/OX
Authentication realm: <https://220.78.155.245:443> VisualSVN Server
Password for '관리자 이름': ***
Authentication realm: <https://220.78.155.245:443> VisualSVN Server
Username: bmplatina
Password for 'bmplatina': *************

이후 다운로드가 시작되는데,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문구가 나타날 것입니다.

...
A    OX/Saved/Shaders
A    OX/Saved/Shaders/PCD3D_SM5
A    OX/Saved/Shaders/PCD3D_SM5/ShaderAssetInfo-Global-PCD3D_SM5.assetinfo.json
A    OX/Saved/Shaders/PCD3D_SM5/ShaderCode-Global-PCD3D_SM5.ushaderbytecode
A    OX/Saved/Shaders/PCD3D_SM5/ShaderDebug-Global-PCD3D_SM5
A    OX/Saved/Shaders/PCD3D_SM5/ShaderDebug-Global-PCD3D_SM5/Dump.txt
A    OX/Script
체크아웃된 리비전 15.

이 예시에서는 E:\Works\UEProj\OX에 저장될 것입니다.

언리얼 설정

규칙

예를 들어, BP_OX.uasset (블루프린트 클래스)파일을 A와 B가 동시에 수정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이 파일의 수정 (및 저장) 권리를 가져오는 것을 체크아웃이라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