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6GR: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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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tube>Xb1tTqCOwPw</youtube>
[http://airyz.xyz/t6gr.html Team A 공식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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킬스트릭과 그 애니메이션의 녹화를 토글한다.
킬스트릭과 그 애니메이션의 녹화를 토글한다.
* t6gr_view_spectated ‘토글’
* t6gr_view_spectated ‘토글’
== 팁 ==
<youtube>o9NziGFo0dM</youtube>
3D 시퀀스를 3D 프로그램에 불러오면 1인칭 시점에서 무장의 일부분, 특히 카메라와 가까운 부분이 깨지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프로그램 설정에서 카메라 클립 관련 설정을 바꾸어주면 된다.
* 언리얼 엔진 4: 편집->프로젝트 설정->엔진/일반 설정->근접 클립 플레인 수치를 1에 가까운 수로 지정한다.
* Blender: 카메라 설정에서 Clip Start를 0에 가까운 수로 지정한다.


[[분류:Black Ops 2 Redacted/플러그인]] [[분류:Team A]]
[[분류:Black Ops 2 Redacted/플러그인]] [[분류:Team A]]

2020년 9월 27일 (일) 15:06 판

Team A 공식 홈페이지

개요

T6GR은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2의 종합 녹화 플러그인이다.

외부 플러그인인 만큼 Black Ops 2 Redacted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T6 (블랙옵스2의 내부 명칭) Game Recorder의 줄임말로, 이름답게 스트림과 게임플레이 3D 녹화를 지원한다.

기능

카메라 트래킹

현재 시점을 3D 트래킹하여 자체 포맷인 t6cr 확장자로 저장한다. 해당 파일은 애프터 이펙트에서 불러올 수 있다.

STREAMS

기존 BO2 STREAMS와 같은 기능으로, 멀티패스 렌더링을 활용하여 게임플레이를 PNG 시퀀스로 녹화한다.

3D 녹화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의 HLAE와 비슷한 기능으로, 게임플레이를 3D 시퀀스로 녹화한다. 해당 녹화본은 자체 포맷인 t6gr 확장자로 저장되며, Autodesk MayaBlender에서 불러올 수 있다. 언리얼 엔진 4에 맞게 캐릭터, 무기별로 각각의 fbx 파일을 저장하는 스크립트가 존재한다. Maya가 Blender에서보다 임포트 속도가 빨랐으나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블렌더에서도 빠른 속도를 보여준다. 모델링이나 애니메이션 파일은 게임 에셋에서 가져와야 하는데, 정품 블랙옵스2와 Greyhound로 에셋을 추출해야 한다. t6gr_searchstring 파일에 필요한 에셋 목록이 있으니 그대로 그레이하운드 검색창에 입력하고 추출하면 된다.

명령어

따옴표를 cfg 파일에 같이 기재해야 하는 값: “값” 따옴표가 필요 없는 값: <값> 0으로 비활성화, 1로 활성화하는 토글 키: ‘토글’

주요 명령어

  • t6gr_fps <프레임레이트>

녹화 시 프레임레이트를 결정한다. 기본값은 50이다.

  • t6gr_directory “경로”

녹화본의 저장 경로를 지정한다. 기본값은 게임 경로\T6GR 이다.

  • t6gr_filename “이름”

녹화본을 저장할 때의 폴더 이름을 결정한다.

  • t6gr_record_cam ‘토글’

현재 시점에서 카메라를 트래킹한다.

  • t6gr_export_cam ‘토글’

트래킹한 카메라 정보를 저장한다.

  • t6gr_start

녹화를 시작한다.

  • t6gr_stop

녹화를 종료하고 저장한다,

  • t6gr_set_end

녹화를 끝내고 싶은 시간대에서 해당 명령어를 입력하여 녹화 종료 시점을 지정한다. 게임 리플레이는 타임코드를 틱 (tick)으로 두는데, 해당 명령어를 통해 종료 시점의 틱을 볼 수 있다.

STREAMS

  • t6gr_record_streams ‘토글’

STREAMS 녹화 기능의 활성화를 결정한다.

  • t6gr_streams_default ‘토글’

일반적인 게임플레이 녹화

  • t6gr_streams_greenscreen ‘토글’

1인칭 시점에서 본인의 무장과 궤적, 총구 화염 이외의 모든 화면을 초록색 화면으로 덮는 패스를 녹화한다.

  • t6gr_streams_depth ‘토글’

가까운 오브젝트는 흰색, 먼 오브젝트는 검정으로 덮어 거리별 효과를 다르게 부여할 수 있는 심도 패스를 녹화한다.

  • t6gr_streams_depth_distance <값>

심도 맵의 거리 기준을 지정한다.

  • t6gr_streams_players_alpha ‘토글’

캐릭터는 흰색, 그 이외의 것은 검은색으로 칠해진 패스를 녹화한다. 이 떄, 캐릭터가 든 무장도 검은색으로 칠해진다.

  • t6gr_streams_player_guns ‘토글’

플레이어 알파 패스에 무장도 흰색으로 칠하는 패스를 녹화한다.

  • t6gr_streams_green_players ‘토글’

무장을 제외한 플레이어만 초록색으로 칠하는 패스를 녹화한다.

  • t6gr_streams_no_players ‘토글’

일반적인 게임플레이에 모든 플레이어와 무장을 보이지 않게 설정한 패스를 녹화한다.

  • t6gr_streams_no_gun ‘토글’

일반적인 게임플레이에 1인칭 시점에서 무장을 보이지 않게 설정한 패스를 녹화한다. 그린스크린 패스와 자주 같이 사용된다.

  • t6gr_streams_wireframe ‘토글’

폴리곤 와이어프레임만 보이는 패스를 녹화한다.

  • t6gr_streams_wireframe_world ‘토글’

1인칭 모델링을 제외한 모든 오브젝트를 와이어프레임으로만 보이게 하는 패스를 녹화한다.

  • t6gr_streams_wireframe_gun ‘토글’

1인칭 모델링만 와이어프레임으로 보이게 하는 패스를 녹화한다.

  • t6gr_streams_greensky ‘토글’

일반적인 게임플레이에서 하늘만 초록색으로 칠하는 패스를 녹화한다.

  • t6gr_streams_materialspatch ‘토글’

일반적인 게임플레이에서 기본 램버트 쉐이더를 적용한 패스를 녹화한다.

  • t6gr_streams_normals ‘토글’

오브젝트의 노멀 맵만 보이도록 녹화한다.

  • t6gr_streams_tangent ‘토글’

오브젝트의 탄젠트 노멀 맵만 보이도록 녹화한다.

  • t6gr_streams_binormal ‘토글’
  • t6gr_streams_surface_normals ‘토글’
  • t6gr_streams_lightmap ‘토글’

라이트맵을 녹화한다.

3D

  • t6gr_record_3d ‘토글’

3D 시퀀스 녹화를 토글한다.

  • t6gr_record_players ‘토글’

좀비를 제외한 게임 내 플레이어와 그 애니메이션의 녹화를 토글한다.

  • t6gr_record_viewmodel ‘토글’

1인칭 모델링과 그 애니메이션의 녹화를 토글한다.

  • t6gr_record_zombies ‘토글’

좀비 모드에서 좀비와 그 애니메이션의 녹화를 토글한다.

  • t6gr_record_corpses ‘토글’

시체를 별개의 개체로 녹화한다.

  • t6gr_record_projectiles ‘토글’

투척 무기, 로켓 등의 투사체와 그 애니메이션의 녹화를 토글한다.

  • t6gr_record_only_visible ‘토글’

카메라 시점에서 보이지 않는 개체의 녹화를 멈춘다. 좀비모드같이 개체가 많이 몰리는 상황에서 녹화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다.

  • t6gr_record_submodels ‘토글’

주 개체의 하위 개체의 녹화를 토글한다.

  • t6gr_record_killstreaks ‘토글’

킬스트릭과 그 애니메이션의 녹화를 토글한다.

  • t6gr_view_spectated ‘토글’

3D 시퀀스를 3D 프로그램에 불러오면 1인칭 시점에서 무장의 일부분, 특히 카메라와 가까운 부분이 깨지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프로그램 설정에서 카메라 클립 관련 설정을 바꾸어주면 된다.

  • 언리얼 엔진 4: 편집->프로젝트 설정->엔진/일반 설정->근접 클립 플레인 수치를 1에 가까운 수로 지정한다.
  • Blender: 카메라 설정에서 Clip Start를 0에 가까운 수로 지정한다.